왕초보영어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SKY대학 안부러운 한동대, 기업이 먼저 데려가(신문기사)

한동인 | 조회 1849 | 추천 0
  • 글꼴
  • 확대
  • 축소








SKY대학 안부러운 한동大, 기업이 먼저 데려가





포항시내에서 흥해읍 쪽으로 20여 분을 더 들어간 야트막한 산속에 자리잡은 한동대. 모르는 사람에게는 그저 작은 지방대학이지만 산업계에서는 '대단한 대학'으로 통하는 곳이다.

문을 연 지 10년밖에 안된 짧은 역사에다 한 해 선발하는 신입생은 760명에 불 과한 이 대학의 최근 3년 간 취업률은 80%.

그것도 삼성그룹 LG전자 포스코 IBM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에만 졸업생을 들여 보냈다.

삼성그룹에서는 작년 34명의 한동대 졸업생을 데려갔고, LG도 57명을 선발했다 . 산ㆍ학 협력파트너십을 체결한 LG전자는 전체 채용인원 중 10%를 한동대생으 로 '입도선매'하기로 했다.

2005학년도 신입생 경쟁률은 8.8대1. 수능 상위권 학생들이 SKY대학(서울대 고 려대 연세대)을 뒤로 하고 이 산골짜기 대학으로 몰려든다.

전 학생은 영어와 정보기술(IT)에 능통하다.

미국 문턱에도 가보지 않은 국제법률대학원 학생 두 명은 얼마 전 미국변호사 시험(Bar Exam)에 합격했다.

하지만 한동대가 10년 간 일궈온 성과는 단순한 '실적'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교육계에서는 한동대가 한국 대학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한다.

이 학교를 방문했던 러플린 KAIST 총장은 "한동대야말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합 리적인 대학 모델"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집약 할 수 있는 한동대의 성공전략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국제화' ' 실무형 인재' '학부 중심'. 소위 SKY대학의 위세를 좇아 타 대학이 '버금 SKY대학'으로 매진하는 동안 한 동대는 완전히 다른 길을 택했다.

모두 '명문(Prestige)'을 목표로 가는 동안 자신만의 '명성(Reputation)'을 쌓 는 전략을 택한 것이다.

다른 대학들이 백화점식 학과 늘리기를 계속할 때 한 동대는 설립 당시 세운 세 가지 원칙을 고수하며 단단한 성장을 일궜다.

이곳에 서 배출된 학생들은 '학교 레이블'에 연연하는 기업의 채용방식에도 새바람을 일으켰다.

이들은 각 기업의 면접현장에서 '신선한 인재상'을 제시하며 대기업 취업문을 뚫었다.






 


 


서강대 이하로는 한동대 상대도 안된다. 알겠냐?

토익,토익인강
5,507개(226/184페이지)
대학순위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잡, 해커스잡인강, 취업인강, 대기업취업, 인적성, 면접, 자소서, 무료인강, 취업인강환급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잡, 해커스잡인강, 취업인강, 대기업취업, 인적성, 면접, 자소서, 무료인강, 취업인강환급반해커스편입, 해커스편입영어, 편입영어, 편입영어학원, 해커스편입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