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영어비법노트 영어학습에 성공한 고수들의 비법이나 좋은 비법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

어느 직장인께서 쓰신 영어노하우 !

태요니:) | 조회 8935 | 추천 6
  • 글꼴
  • 확대
  • 축소

저는 현재 30의 직장인입니다.


 작년까지 모 학원에서 외국인 강사 통역을 맡기도 하고, 법무법인에서 번역일을 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모 기업 해외영업팀에 속해 있구요.


 그러고보니 제 경력은 모두 영어와 함께 하는 직무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매일같이 바이어와 메일 주고 받고, 전화하고, 미팅하면서 영어 환경에서 살고 있답니다.


 영어 과외도 해보면서, 후배들 영어 공부 조언하면서 영어 배움에 있어 가장 어려워 하는 것이 바로 방향 설정인 것 같았습니다.


 


모두들 왜 영어를 하는지, 얼만큼 해야하는지 또한 어떻게 해야하는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도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영어로 먹고살만큼은 하는 편인지라 여기서 약간이나마 그 방향을 잡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인 것 같습니다.


 운동도 좋아하는 사람은 시키지 않아도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억지로 하는 사람에게는 고역입니다.


 


영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점수를 위해서 또는 남들이 하니까 억지로 하는 영어공부는 독이될 뿐입니다.


 


영어를 네이티브처럼 유창하게 하지 않으면 죽을 것 같다라는 분 아니시면 영어 공부 즐기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말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실천하기 어렵죠


 


매일 좋아하는 드라마 보고, 애니메이션 보고, 그리고 가끔 유식해보이고 싶으시면 CNN좀 봐주면 됩니다.


 단, 꼭 대본이 있는 걸 보셔야 합니다. 자막은 없이 계속 보고 들으세요.


 사람은 소리보다 문자인식이 빨라서 자막을 보면 소리는 흘려 넘기게 됩니다.


 따라서 힘들더라도 자막없이 보는 습관을 기르세요, 그럼 다른 세상이 보이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좋아하는 소설을 영문으로 구입해서 보곤 했습니다.


 다빈치코드, 파이이야기, 머니볼 등 제가 좋아하는 장르를 접했지요.


 처음 다빈치코드 읽을때 완독하는데 한달 걸렸습니다. 매 챕터마다 단어 찾는게 수백개는 되었던거 같네요.


 따로 정리 하지 않아도 한달이나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제 한권 읽는데 3~4일 맘잡고 읽으면 2일이면 읽는 수준까지는 올라왔습니다.


 읽다보니 요령도 생기고, 자신감도 붙고 하니 영어 실력 향상과 함께 책을 읽는 즐거움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게 책한권 완독하는게 처음이 어렵지 한권 읽고 나면, 자신감도 붙고,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이 생깁니다.


 무엇이든 그 벽을 넘는게 중요합니다.


 


영어는 하다보면 벽에 부딪히고 의심이 들것입니다. 내가 잘하고 있나, 과연 이렇게 하면 실력이 향상되는 건가?


 하지만 그 의심을 품는 순간 지금까지의 노력은 사라집니다.


 


영어를 생활속에서 함께하세요. 언제가 될지 장담드리진 못합니다만, 분명 한 순간 그 축적된 지식이 뇌속에 뻥~터지는 쾌감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무조건 꾸준히 하세요. 무엇을 하던 좋습니다. 팝송, CNN, 신문, 잡지, 만화, 전화영어 모두 상관없습니다.


 무엇으로 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축구 선수, 농구선수, 야구선수, 배구선수, 심지어 헬스, 노가다 까지 모두 분야는 다르지만 그들의 근육은 다들 멋지지 않습니까?


 특화된 근육은 달라도, 전체적인 근육은 모두 발달하게 되어 있습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엇으로 공부하던 열심히 꾸준히 하면, 그 결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지언정 성공으로 다다를 것입니다.


 


 PS/ 다음에는 시간내어서 제가 즐겨이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글에 익숙치 못해 글이 두서가 없었는데, 결론은...


 모두들 즐겁게 공부하세요. 다들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해커스중학영어 내신만점패스
218개(9/8페이지)
영어비법노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기초영어,미친환급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