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영어비법노트 영어학습에 성공한 고수들의 비법이나 좋은 비법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영어 공부법

익스트림 | 조회 20946 | 추천 6
  • 글꼴
  • 확대
  • 축소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영어 공부법 영어학습법  


영어공부에 성공한 인물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기문총장은 어린시절 영어대회에 1등을 하여 미국 방문 장학생으로 뽑힌것이 계기가 되어 외교관의 꿈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꿈은 결실을 맺어 대한민국 최고의 외교관에서 세계 최고의 외교관이 왔었습니다. 영어는 그에게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준 '마법의 지팡이' 였습니다.

소년 반기문 꿈의마력으로 영어에 미쳤다!

1. 영어공부의 목적지부터 정하라!

중학교에 입학해 처음 영어를 배우게 된 반 총장은 영어가 자신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어줄 것 같은 마력을 느꼈다고 한다. 실제로 영어에 대한 홈기심과 사랑은 그가 50년 후 유엔 사무총장이 되는데 밑거름이 됐다. 먼저 영어가 자신을 어떤 신세계로 이끌어주길 바라는지 정하자. 꿈과 영어공부가 오버랩 되면서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고 영어공부에 재미와 탄력이 붙는다고 ?장관은 밝혔다.

2. 눈과 손과 입에 밸 정도로 반복해서 '달달달'

다른 아이들과 달리 소년 반기문은 '20번씩 서오세요'라는 고문식 숙제를 꽤 즐겼다고 한다.

지겹고 지루한 숙제지만 또박또박 문장을 쓰다보면 손과 눈과 입에 단어와 문장이 익었다. 수업이 끝난 후 에는 그날 배운 문구나 단어를 입에 딱 달라붙을 때 까지 중얼중얼 거렸다. 친구들은 그런 그를 '영어에 미친 사람' 이라고 놀릴 정도였다.

당돌함이 영어 첩경- 잡지 원서와 친해져야

3. 두려움 없이 당돌하게 영어로 말하라

외국인 만나기가 힘들었던 시절, 학생 반기문은 미국인 기술자들이 있는 충주 비료공장과 외국인 신부님들을 만날 수 있는 성당을 찾아아 다녔다. 그는 귀찮아하는 미국인들의 내색에 개의치 않고 말을 붙였다. 반기문은 말이 없는 편이었지만 영어공부를 위해 영어로 말할 땐 수다쟁이가 됐다. 외국인과 반복되는 대화 속에서 그의  '콩글리쉬'는 정확한 잉글리쉬로 발전해 갔다. Tip :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ICQ'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자.

4. 영어잡지나 원서와 친해지자

반총장은 학창시절 영어로 된 것이면 무엇이든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읽었다. 어느 날 그는 영어로 읽을 것이 남지 않은 상황에 이르렀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당시엔 구하기도 힘든 'IMF' 같은 미국 잡지를 구해 독파했다. 처음에는 하루에 한 페이지 읽기도 힘들었지만 사전을 펴고 단어를 찾아가며 띄엄띄엄 읽어 나갔다. 이렇게 외국 잡지와 원서를 보면서 국제적인 시야와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 Tip : 흥미가 있는 외국 정보사이트나 수준에 맞는 영어동화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등록해 매일 접속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라이벌, 승부근성 있어야

5. 라이벌이 있어야 - 중주 비료공장의 외국인 근로자를 찾아 영어를 배우던 학생 반기문은 친구 허문영을 꼬셨다. 레슨을 한번도 빠지지 않고 기차로 한 정거장이나 되는 길을 오가면서 반기문은 그와 함께 그날 배운 영어를 복습했다. 허문영(우리나라 최고의 자동차 엔지니어)은 물론이고 주산 내기를 하던 초등학교 친구 한승수(충주 교현초등학교 교장), 서울대 외교학과 동기인 안청시(서울대 교수) 등 그의 곁에는 항상 앞서거니 자극을 주면서 함께 공부하던 친구가 있었다.

Tip: 이성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더욱 알아두자. '한 미모' 하는 부인 유순택 여사도 함께 공부했던 친구 사이였다.

6. 승부근성을 발휘하자 - 외교관 신분으로 미국 케네디 스쿨로 유학을 떠났을 때였다. 하루는 반 총장의 부인이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남편이 공부핟 죽을까봐 겁나요. 하루에 두세 시간밖에 안자고 공부만 해요" 하소연을 했다. 주변에서 죽을까봐 걱정을 할 정도로 공부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Tip: 가다가 멈추면 아니 간만 못 하다'는 말이 있다. 영어는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공부란 올인 해주면 절대로 배신라지 않는다.

중고등영어,집중공략패스
218개(10/8페이지)
영어비법노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중학영어 내신만점패스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기초영어,미친환급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