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영어전문가칼럼 영어 전문가로부터 영어 정복 비법을 전수 받는 곳입니다.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

English Tips - I have to be there before six.

박신규 | 조회 3294 | 추천 6
  • 글꼴
  • 확대
  • 축소

부지런히 암기하시면 영어회화에 도움이 될겁니다


 






Park's Lab









I have to be there before six.

(여섯시까지 거기에 가야 됩니다.)


*** Part A ***


* 거기에 6시 이전까지 가야합니다.         I have to be there before six.

* 당신과 이야기해야 해요.                 I need to talk to you.







‘~을 해야 한다.’라는 의무나 당위를 표현하는 문형들이다. have to~는 ‘~을 해야 한다’로 구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표현이다. need to~는 ‘~할 필요가 있다.’ ‘거기에 가다’를 go there라고 하면 거기에 가는 동작을 말하는 것이고 be there는 거기에 가 있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므로 위의 문장에서는 6시 이전까지 거기에 가 있어야 된다는 의미이므로 be there가 맞다.



* 나가 달라고 해야겠습니다.               I must ask you to leave.

* 자립을 하셔야 지요 (하면은 안 됩니다.)  You should (not) stand on your own feet.







의무나 당위성을 말할 때 쓰이는 조동사 must와 should이다. I must ask you to leave는 직역을 하면 ‘당신에게 떠나 달라고 요청을 해야겠다.’인데 이 말은 방문객에게 나가 달라고 명령을 하는 표현이다. Should on one's own feet (자신의 발위에 서다)는 ‘자립하다’라는 의미이다.



* 이 일을 비밀로 하셔야 합니다.          You ought to keep this under your hat.

* 당신은 명령만 따르면 됩니다.           You're supposed (not) to do what you're told to.







Ought to ~는 ‘~을 해야 한다.’ be supposed to ~에는 두 가지 뜻이 있다.

첫 번째는 ‘~을 해야 한다’, 두 번째는 ‘~을 하기로 예정되어 있다.’ keep~ under one's hat은 ‘`을 비밀로 하다’ do what one is told to는 ‘시키는 대로하다’이다.




** Part B ** Ask Mr. Park




“사진 현상 좀 해주세요.”









‘사진’은 Picture는 Photograph라고 하고 ‘사진을 찍다’는 take a picture(pictures)라고 한다. 예를 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사진 좀 찍어 주시겠어요’라고 부탁할 때에는 ‘Can you take a picture?’, ‘~을 찍다’라고 할 때에는 뒤에 of를 붙여서 take a picture of~ 과 같이 표현한다. ‘당신 사진을 찍고 싶어요’는 ‘I'd like to take a picture of you.’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현상소에 가서 필름을 현상한다고 하자. 현상을 부탁하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할까? 우선 ‘현상하다’는 develop이라고 한다. 따라서 ‘필름을 현상하다’는 develop a film이 된다. 그렇다면 ‘이 필름을 현상해 주세요’는 ‘Can you develop this film’ 이라고 하면 된다. 주어를 I 로 할 경우에는 I'd like this film developed하면 된다. 사진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경우에는 위의 문장에서 develop 대신에 enlarge, reduce라는 동사를 사용한다. 즉 Can you enlarge(reduce) this picture? 또는 I'd like this picture enlarged (reduce). 참고로 ‘~가 사진을 잘 찍는다.’라고 할 때에는 ‘~is a great (excellent) photographer’ 라고 한다. 반대는 great나 excellent대신에 poor를 사용한다. 또는 I'm not much of a photographer라고 한다. 이 말은 사진을 못 찍는다는 말도 되고 사진 찍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도 된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a great picture - taker또는 보다 구어적인 표현으로 a shutter-bug라고 한다.



해커스중학영어 내신만점패스
207개(9/7페이지)
영어전문가칼럼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정답, 토익가답안, 토익답, 토익채점, 토익가채점, 토익점수확인, 토익점수계산, 3월31일토익정답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기초영어,미친환급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