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영어전문가칼럼 영어 전문가로부터 영어 정복 비법을 전수 받는 곳입니다.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

Warming-up I 품사

차형석 | 조회 12995 | 추천 7
  • 글꼴
  • 확대
  • 축소

Warming-up I


품사


국어를 문법적으로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영어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영어의 품사와 국어의 품사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해석해서 명사인 것은 영어로도 100% 명사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말로 해석해서 동사인 것은 당연히 영어로도 동사겠죠? 품사라는 것은 만국 공통입니다. 아무리 미개한 언어라고 해도 명사, 동사 다 있습니다. 또 그 개념 또한 정확히 일치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말의 품사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면 영어의 품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 명사(Noun)


- 어떤 사물의 이름을 나타내는 단어.


- 우리나라말로 해석해서 명사이면 영어로도 100% 명사!


  -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로 쓰임.


refrigerator(냉장고), mathematics(수학), salt(소금), happiness(행복)


 


■ 대명사(Pronoun)


  - 명사를 대신 받아준다 해서 대명사라고 합니다.


  - Jennifer를 다른 단어로 가리킬 때, 대명사 she(그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I(), you(, 너희들), him(그를), they(그들), this(이것), that(저것), these(이것들), those(그것들)


 


■ 동사(Verb)


  - 주어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


  - 우리말로 해석할 때 ‘~로 끝나면 모두 동사이고, 동사는 반드시 모셔야 할 주어가 필요합니다.


tell (말하다), walk (걷다), learn (배우다), know (알다), live(살다)


 


■ 형용사(Adjective)


  - 사람이나 사물의 성질, 상태 등을 나타내는 단어.


  - 우리말로 해석할 때 “~, ~, ~의” 등으로 끝나면 대부분 형용사입니다.


- 명사를 수식하거나 보충 설명하는 것이 형용사의 역할로 형용사는 언제나 명사랑만 놉니다.


※ 수식한다는 말은 작은 인형이라는 말에서 작은과 같은 단어를 말하죠?


, 그냥 인형이 아니고 작은 인형이라고 작은이라는 형용사가 인형을 꾸며주고 있는 것입니다.


young (젊은), short (짧은), many (많은), cute (귀여운)


 


부사(Adverb)


  - 동사, 형용사, 다른 부사, 문장 전체를 수식하는 단어.


  - 우리말로 해석할 때 “이, , , , 로” 등으로 끝나면 부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fast (빠르게), now(지금), happily(행복하게), much(많이)


 


■ 전치사(Preposition)


  - 명사나 대명사 앞에서 우리나라 말의 조사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단어.


- 전치사 뒤에는 반드시 명사가 와야 합니다!


- 전치사는 몇 개 안되며 정해져 있으므로 외워두세요.


in (~안에), from (~로부터), of (~), for(~를 위하여)


 


■ 접속사(Conjunction)


  - 접속사는 말 그대로 단어와 단어, 구와 구, 절과 절을 접속해준다.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and(그리고), but(그러나), if(만일 ~한다면), because(왜냐하면)


 


감탄사(Interjection)


  - 기쁨, 놀람, 슬픔 등의 여러 가지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로 부사의 일종입니다.

  ouch (어머나!), oh(!), wow(!), oops(아차!)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207개(11/7페이지)
영어전문가칼럼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정답, 토익가답안, 토익답, 토익채점, 토익가채점, 토익점수확인, 토익점수계산, 4월27일토익정답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영어회화,영어회화강의,영어회화인강,영어회화독학,영어회화강의추천,해커스톡,해커스톡영어회화,해커스톡강의,영어회화환급강의기초영어,미친환급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