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리딩 무료강의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토익 리딩 책을 무료강의로 공부하는 곳입니다.
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7강)
-
41:10
1강 문법. 주어/동사
어휘. 동사1 조회수 : 2,864,675 -
37:10
2강 문법. 목적어/ 보어
어휘. 동사 2 조회수 : 366,462 -
36:16
3강 문법. 수식어
어휘. 명사 1 조회수 : 274,527 -
30:45
4강 문법. 동사의 형태와 종류
어휘. 명사 2 조회수 : 251,123 -
32:12
5강 문법. 주어와 수 일치
어휘. 명사 3 조회수 : 218,442 -
30:27
6강 문법. 능동태/수동태
어휘. 형용사 1 조회수 : 207,156 -
44:22
7강 문법. 시제
어휘. 형용사 2 조회수 : 198,698 -
23:5
8강 문법. 가정법
어휘. 형용사 3 조회수 : 146,735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 2017.01.22
썬 | ||||||||||||||||||||||||||||||||||||||||||||||||||||||||||||||||||||||||||||
24~25강 명사절 24~25강 핵심 키워드 첫 째, 명사절은 문장 내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의 역할을 하는 필수성분이다. 둘 째, 명사절은 ‘명사절 접속사+주어+동사’로 이루어진다. 아래는 과거 두 번째 이벤트 참여 때 강의를 보면서 자세하게 내용정리 한 부분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출제유형 1. 명사절의 위치, 종류 2. 명사절 접속사의 특징 3. 완벽한 명사절 vs 불완전한 명사절
1. 명사절의 위치 [명사절 접속사 + (주어) + 동사] 덩어리로 아래 위치에 사용 ex) What I want 1) _____ + 동사 -> 주어 2) 일반 동사(타동사)+ _____ -> 목적어 3) 전치사+ _____ -> 목적어 4) be동사+ _____ -> 주격 보어 5) KFCLMC+목적어+ _____ -> 목적격 보어
1. 명사절의 자리와 쓰임 # 명사절은 명사처럼 주어/목적어/보어 자리에 올 수 있다. Whether I need to go on the trip or not hasn't been decided. # 명사절 접속사 자리에는 전치사나 대명사는 올 수 없다!!! 2. 명사절 vs 형용사절 # 명사절과 형용사절의 구별 명사절[직접, 주어, 목적어, 보어로 사용] 형용사절[앞에 명사를 수식] 앞에 주절의 의미를 보충해주는 역할 -> 부사절 S + V[주절], 접 S + V[부사절] 3. 명사절 접속사1 : that
# that 1) 전치사의 목적어 불가 2) 완벽한 문장 가주어 진주어로 보통 출제 [it ~that] 두 번째 목적어로 that절이 사용되는 동사들[리어카] RIACA 목적어1 + 목적어2[that S + V] Remind - 상기시키다 Inform/notify - 알리다 Assure - 보장하다 Convince - 설득시키다 Advise - 알리다, 권고하다 N that 완전한 문장 >> 동격의 that N that 불완전한 문장 >> 관계대명사 that
4. 명사절 접속사2 : if, whether -인지 아닌지 # if 는 명사절로 사용될 경우 동사 뒤에만 사용한다 # 주어나 전치사의 목적어로는 사용 불가 # if/whether(or not) ~ -> '~인지 아닌지' # whether 은 ‘whether A or B’, ‘whether or not’ 으로 자주 사용된다. # if 절은 주어 자리에도, 전치사 자리에도 올 수 없다. 출제유형 1. 명사절의 위치, 종류 2. 명사절 접속사의 특징 3. 완벽한 명사절 vs 불완전한 명사절 1. 명사절 접속사3 : 의문사
# 의문 대명사 (how/whose/what/which) -> 불완전‘ 주어, 목적어, 보어가 없는 불완전한 문장 What she mentioned was interesting. # 의문 형용사 (what/which/whose) -> 불완전‘ [의문형용사 + 명사] 가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I wasn't told whose plan it was. # 의문 부사 (when/where/how/why) -> ‘완벽한 절’ Where you live should be indicated on the form. 2. 명사절 '의문사 + to 부정사' # 명사절 ‘의문사 + to 부정사’ >> 의문사 + 주어 + should + 동사 I can't choose what to read (=What I should read) first. 3. who(m)ever/whatever/whichever # 복합관계대명사 = '대명사 + 관계대명사' 의 성질. 선행사가 포함되어 있다.
# 복합관계대명사는 '대명사 + 접속사'의 역할 # 복합관계대명사의 명사절 vs 부사절 명사절 - Whoever answers the phone should be polite. 부사절 - Whoever answers the phone, they should be polite. 복합관계 형용사 -> whatever, whichever[명사절, 부사절] # 복합관계대명사 다음에는 불완전한 문장이 온다. # 복합관계사를 쓸지/의문사를 쓸지는 문맥에 따라 결정한다. Who : 누가, Whoever : 누구든지 간에 4. what과 that의 구별 # what절은 오로지 명사절, 항상 불완전 It is easy to see what is best for the firm. # that은 명사절/형용사절/부사절 가능 명사절 [완전한 절] We were told that there were no seats available. 형용사절 [불완전한 절] Sophie gave me a suggestion that may help us. 부사절 [숙어 표현으로 사용, 완전한 절] The cake was so delicious that I had a second piece. # what은 불완전, that은 완전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