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나의토익수기 토익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인강 교재 무료배포

영어에 최적화된 뇌 만드는 법

귀뚫린사람 | 조회 3023 | 추천 12
  • 2017.06.02
  • 글꼴
  • 확대
  • 축소

안녕하세여 저는 그냥 미드보는거 좋아하고, 

영자신문 읽는걸 좋아하는 평범한 이십대입니다 

저는 LC공부를 해 본적이 한번도 없어용 



해커스에서 시험 전에 주는 문제집 한 두 회 풀어본 정도? 

근데 점수가 칠 때 마다 거의 만점 받아서 스터디원들이

 막 숨어서 공부하는거 아니냐곸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마지막 시험 성적입니다



하튼..저 나름대로 이유를 분석해보고 

여러분들께 제가 어떻게 '뚫린 귀'를 가지게 되었는지

그냥 공유하려고 여기 글 적게 되었습니다..


LC문제집도 안사고 무료 문제만 얻어간 값어치라고 할까용?!!!

 

 


1) 소리 듣기


우리나라 말투도 그렇지만 영어에는 그 특유의 억양이 있어여 

토스 스터디에서 파트 1 해보면 

영어 실력이 없어도 듣는게 잘 되는 분들은 이 억양을 살려서 읽더라구여
이런 영어 억양에 익숙해지면 있으면

 LC가 시험 문제가 아니라 정말 대화로 들리게 되더라구요


이거는 책으로 배워서 되는게 아니고 정말 많ㅇㅣ 들어봐야 알 수 있는 

그런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라고 할까 그런거에용


정 듣기가 안되신다면 파닉스 부터 차근차근 배워도 될 거 같아용

물론 시간은 조금 걸리겠지만요ㅠㅠ




2) 소리 내서 읽기


귀가 어느정도 트인 것 같으면 이제 무엇을 해야 할까용 

내 목소리로 읽어보는 것입니다~ 


왜 필기도 딱딱하게 프린트 된 것 보다 내가 손으로 쓴게 더 잘 읽히잖아요
그거랑 같은 이치라고 할 수 있죵


저는 영어로 수업 발표 있을 땐 제 목소리 녹음해서 들어보거든요
아무래도 제 영어가 완벽하지 못하기 때문에 

말할 때 놓쳤던 어색한 부분을 캐치하고 고쳐나가다보면 그래도 들을만해지더라구요




3) 많이 읽기


이제 귀도 입도 어느정도 트였으면 다음엔 어떻게 해야 할까용?!


우리도 한글을 배울 때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가면서 단어를 외우고, 사용하지 않죠?

그것 처럼 영어도 다양한 것들을(신문, 소설 등) 읽으면서


어떻게 문자들이 작용하는지, 

그리고 그 속에서 문법은 어떻게 쓰였는지 몸으로 체화하는게 중요합니다




진짜 이렇게만 꾸준히 하시면 여러분들도 LC공부뿐만 아니라 

나중에 회사같은데나 어디 외국 나가서 영어 요긴하게 쓸 수 있으실거에여

열심히 영어 공부해서 토익까지만 써먹으면 아쉽잖아용


그럼 저는 이만..!


토익리딩 무료강의
2,431개(2/82페이지)
나의토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401 토익700점 목표 봐주세요 [3] 피들 2178 2017.06.26
2400 답글 RE:토익700점 목표 봐주세요 피들 1128 2017.07.14
2399 37살 직장인 석달만에 580 -> 750 노하우...? [6] 37살 직장인 3388 2017.06.18
2398 2017년 첫시험 725점 한달만에 840점 후기! 사진 [2] 다시시작 2060 2017.06.13
>> 영어에 최적화된 뇌 만드는 법 사진 [2] 귀뚫린사람 3024 2017.06.02
2396 1주일 만에 50점 올리는 법 [2] 돌아온백수 2242 2017.05.31
2395 한달만에 745 -> 840 [3] 희망 2171 2017.05.30
2394 읽어주세영 900후반 받은 후기 및 공부법 [3] 동0샘 4031 2017.05.30
2393 첫토익 725 [1] 700 1374 2017.05.30
2392 똥줄ㅠㅠㅠㅠ [1] 똥줄탄다 897 2017.05.22
2391 공부에재미를붙였어요 615 -> 955 인증후기 사진 [9] 공부에재미를붙임 5958 2017.05.20
2390 865->910 한달 인강 수강/ 800점 중반대 분들이 보시면 좋... 첨부파일 [3] 프르피 1792 2017.05.18
2389 30살 직장인 토익 후기. [6] 직딩 3261 2017.05.17
2388 토익점수정체기 [2] 토익놈 1210 2017.05.16
2387 840 공부수기 + 고득점을 위한 Detail한 Tip 사진 [2] 숨소리 2776 2017.05.14
2386 일주일해서 915 받은 후기 [2] 한동혁 2782 2017.05.11
2385 15년전 [1] 15년전 883 2017.05.11
2384 졸업요건 넘겼습니다~ 스키밍 꼭 하세요~ [4] 감사합니다 2955 2017.05.03
2383 [시간배분 팁] 2지문 못 읽고 970 맞은 후기 [4] 3568 2017.05.02
2382 토익 리딩 스타트 기존판 무료강의 소감 [1] 700점 넘자~~ 1266 2017.04.24
2381 엘시공부법 [3] 돌아온 백수 3855 2017.04.12
2380 구토익 835점, 첫번째 신토익 950점!! 사진 [3] 숑블리 2976 2017.04.12
2379 모든분들에게 900이상 고득점의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진 [5] 숨소리 4911 2017.04.10
2378 영어실력은 ???? [2] leo 1317 2017.04.03
2377 10번 토익 910점 [4] 하아 2197 2017.03.30
2376 ★실화 펌★ 독학 두달하고 910점 받은 후기 사진 [18] 대단쑤 24812 2017.05.17
2375 최정은 선생님 850점반 듣고 920점(토익 처음) 나왔어요!! 사진 [6] 토익끝 1514 2017.03.29
2374 일주일 빡세게 공부 후 첫 토익 975 (L/C 495) 사진 [3] 할수있다 4313 2017.03.28
2373 드디어 토익 졸업합니다 ㅠㅠㅠㅠ [4] 씬나 2151 2017.03.26
2372 토익의 고수는 아니지만 최소한의 목표달성은 했네요 ^^* [10] 동원참치 2115 2017.03.26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김동영

실시간 정답확인

18일까지_토익_1월수강신청토익인강 0원 + 교재 0원 + 응시료 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