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나의토익수기 토익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30살 직장인 토익 후기.

직딩 | 조회 2671 | 추천 8
  • 2017.05.17
  • 글꼴
  • 확대
  • 축소


안녕하세요

30살 직장인 입니다.

회사를 옮기려니 성적이 만료되어 토익을 쳐야겠다 싶더라구요..
학교다닐 때 쌔빠지게 공부해서 얻은 최고 점수가 805 점이었습니다. (LC : 475 RC:330 )

혼자 시작했습니다. (여기 주위엔 학원이 없어요 ㅠㅠ)

퇴근하고 집와서 듣기하고, 학생때 공부해뒀던 오답노트 꺼내서 보고.(다행히 잘 보관 해놨더군요)

그게. 딱 1주일 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하면서 저녁에 공부하기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ㅠㅠ

그리고. 4년만에 토익을 봤습니다.

3월에 첫시험을 봤어요
신토익은 처음이었으나
어려운건 매 한가지더군요
 
듣기도 어느정도 들리고 문제도 술술 풀리길래

700은 넘을줄 알았는데 580이 나오더군요 ㅋㅋㅋㅋㅋ 하하하 4만8천 증발

신토익 어렵더군요 ㅠㅠ 특히 part 7.......지문도 길어지고

저는 part7에서 항상 고생을 많이 합니다.

이제는 토익이 스킬을 통해 푸는 문제가 아닌 이해력과 해석까지 있어야 하니까요
즉. 제시된 문제의 내용을 정확하게 알고 풀어야 합니다. (추측 금지)
그런데 전 단어 몇개로 해석을 해서 풀려고 하니 고득점을 맞을수가 없었어요.

(10년전 대학교 1학년때 쳤을 때 보다 못나왔어요)

아.. 너무 제 자신을 믿었것에 후회를 했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쳐야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그래도 ㅋㅋㅋㅋㅋㅋ 어찌나 책이 손에 안잡히는지 ㅠㅠ
퇴근하고 샤워 후 맥주한잔의 유혹과, 회식, 등등

그리고 4월 30일 두 번째 시험.
책상이 엄청 삐그덕 거려 책상을 바꿨는데
바꾼 책상은 더 삐그덕 거리고 다리도 엄청 높아 
힘들게 시험을 치뤘습니다. ㅠㅠ

580의 여파로 인해 완전 초집중을 하고 시험을 쳤네요


어제 성적이 떴어요.
점수는 835
저에겐 인생점수가 나왔습니다 ㅋㅋㅋ

시험이 약간 쉽게 느껴지긴 했는데.
고생하던 part7 도 그날따라 문장이 이해가 잘되더라구요.
찍은것도 몇 개 맞은거 같고 운도 따라준것 같습니다.

저도 점수차이가 너무 크게나서 의아했습니다만, 곰곰히 생각해봤어요.
찍어도 점수가 저렇게 나올리는 없으니까요.


결론은 4~5년 전에 공부를 빡세에 해뒀던게
지금까지 작게나마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를 풀어도 듣기를 들어도 금방 적응 할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아요

덕분에 앞으로 2년을 더 벌었네요

얼마되지 않는 점수로 공부방법이나 노하우 같은걸 말씀드리긴 부끄럽구요

토익 준비하시는 모든분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서 원하시는 점수 맞으시길 바랍니다.

 +) 학창시절 공부하고, 지금 다시 책을 펴면서 느낀 생각이지만
    토익은 절대 질질 끌면 안됩니다.
    몇달안에 원하는 점수에 도달하고 치고 빠지셔야해요
    혼자서 힘들다면 유능한 사람의 힘을 빌리시구요
    학원이 그래서 있습니다. 단 그것을 본인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원하는 점수는 안나고 취업때문에 빨리 성적은 필요하고
    다른 것들 해야할 것도 많고 .. 이런 마음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어차피 성적이 필요하신 거라면 몇달간 집중을 해서 
    토익이라는 하나의 짐덩어리를 빨리 벗어던지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하십시오!
--------------------------------------------------------



 








약점진단 TEST
2,422개(2/81페이지)
나의토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392 첫토익 725 [1] 700 1135 2017.05.30
2391 똥줄ㅠㅠㅠㅠ [1] 똥줄탄다 768 2017.05.22
2390 공부에재미를붙였어요 615 -> 955 인증후기 사진 [9] 공부에재미를붙임 5079 2017.05.20
2389 865->910 한달 인강 수강/ 800점 중반대 분들이 보시면 좋... 첨부파일 [3] 프르피 1534 2017.05.18
>> 30살 직장인 토익 후기. [5] 직딩 2672 2017.05.17
2387 토익점수정체기 [2] 토익놈 1013 2017.05.16
2386 840 공부수기 + 고득점을 위한 Detail한 Tip 사진 [2] 숨소리 2385 2017.05.14
2385 일주일해서 915 받은 후기 [2] 한동혁 2439 2017.05.11
2384 15년전 [1] 15년전 764 2017.05.11
2383 졸업요건 넘겼습니다~ 스키밍 꼭 하세요~ [4] 감사합니다 2573 2017.05.03
2382 [시간배분 팁] 2지문 못 읽고 970 맞은 후기 [4] 3152 2017.05.02
2381 토익 리딩 스타트 기존판 무료강의 소감 [1] 700점 넘자~~ 1171 2017.04.24
2380 엘시공부법 [3] 돌아온 백수 3557 2017.04.12
2379 구토익 835점, 첫번째 신토익 950점!! 사진 [3] 숑블리 2674 2017.04.12
2378 모든분들에게 900이상 고득점의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진 [5] 숨소리 4176 2017.04.10
2377 영어실력은 ???? [2] leo 1214 2017.04.03
2376 10번 토익 910점 [4] 하아 2018 2017.03.30
2375 ★실화 펌★ 독학 두달하고 910점 받은 후기 사진 [16] 대단쑤 14704 2017.05.17
2374 최정은 선생님 850점반 듣고 920점(토익 처음) 나왔어요!! 사진 [6] 토익끝 1397 2017.03.29
2373 일주일 빡세게 공부 후 첫 토익 975 (L/C 495) 사진 [3] 할수있다 3749 2017.03.28
2372 드디어 토익 졸업합니다 ㅠㅠㅠㅠ [4] 씬나 1998 2017.03.26
2371 토익의 고수는 아니지만 최소한의 목표달성은 했네요 ^^* [10] 동원참치 1963 2017.03.26
2370 독학 토익 8년차.... [2] 곰돌 3281 2017.03.17
2369 한승태선생님 감사드립니다!!!!!!!!!! [3] 토익박살 1457 2017.03.15
2368 첫토익 890 [3] 데이지 1749 2017.03.14
2367 please see me 후기 [4] 김기섭 1201 2017.03.14
2366 솔직히 점수 대박났는데... 기분이 뭔가 이상해요(긴글 주절주절주의) [5] 카누 2641 2017.03.14
2365 [토익 960점] 저의 토익 고득점 방법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3] 나의 토익 고득점 방법 3154 2017.03.12
2364 대구 최정은 쌤 crazy 토익 후기! 사진 [4] 뽜이팅 1842 2017.03.01
2363 한 달만에 토익 930 후기 및 파트3,4,7 공부법 사진 [2] 하면된다 4055 2017.03.01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8월 최신인강_토익
창닫기

실시간 정답확인

오늘마감25일_10월수강혜택토익인강 0원 + 교재 0원 + 응시료 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