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영어공부방법 Q&A 영어공부방법에 대하여 묻고 답하는 게시판입니다.

보카마블_개인전_1월신규

한 달만에 영어 문법 뽀개는 법?!

으쌰으쌰 | 조회 12941 | 추천 74
  • 2017.08.21
  • 글꼴
  • 확대
  • 축소

 이번에 휴학을 했어요. 1년정도 할 예정인데, 대학 졸업 전에 유럽으로 길게 여행을 가고 싶어요.(철 없는 소리일지도 모르지만 더 늦기전에ㅎㅎㅎ...) 그러려면 공부를 좀 해야겠죠..? 사실 나름 영어공부도 해본다고 해봤지만 막막하기만 하더라고요. 그리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토익 토스도 있습니다.. 하지만 뭔가 정리되어있는 느낌이 아니네요..ㅜㅜ 이 상태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마침 시간도 되고 하고 싶은 회화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말을 좀 유창하게 하고 싶어서요.

 먼저 문법부터 가볍게 정리해보려고 서점에 들렸네요..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책이 새로 나왔더라고요. 문법도 정리주고 무엇보다 회화랑 영작도 재밌게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집어왔어요! 어쩌면 아직,..젊지만....ㅎㅎㅎ...늦은 감이 없지 않아 한달만에 정리할 수 있단 말에 바로 구입했어요.

 

예전에 베이직은 본 적이 있는데, 좋더라고요. 설명이 쉬워서 짬날때 볼 수 있는 기본서같은 느낌?이라면 여기에 인터미디엇은 뭔가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회화들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반드시 영어를 뽀개버리겠습니다.

 

아직 공부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차근차근히 계속 해보려고요.
저의 공부방법 보시고 한 마디씩이라도 조언이나 응원해주세요.

 

 

1. 매일 매일 문법정리를 한다.
한 달 과정으로 하면 하루에 4개씩?정도 되더라구요 110강이라서 한달 조금 더 잡으면 주말정도는 쉬어가면서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4개 5개씩 비슷한 유형으로 모여있어서, 이해하기도 좋고, 복습할 땐 특히, 좋은 것 같아요 약간 더해서라도 챕터를 끝내고 싶은 욕심도 생기구요 ㅎㅎ 

 

2. 대화는 왠만하면 외운다!

공부하다보니까 대화문으로 되어 있는 예문이 있는데, 왠지 실생활에 유용할 것 같아서 아예 외우려구요! 외우다보니까 말할 때 한국말보다 영어가 먼저 튀어나오기도 하는 것 같아요ㅎㅎㅎㅎㅎ 게다가 예문도 쉬워서 금방 외울 수 있는 것 같아요ㅎㅎ..

 

3. 문법노트로 예습복습!

예습복습은 철저히 한다. 복습할 땐 물론..다 할순없겠지만 정리해놓은 문법노트를 한 번씩 더 보려고 하고 있어요! 요 책 문법설명이 간단명료해서 노트로 한 번 정리하니까 내가 필요한 것만 쏙쏙 볼 수 있다는게 장점같아요! 문법노트 하나씩 두는 것 추천! 나중에 완성되면 새로운 나만의 문법 노트가 될 수 있겠죠?ㅎㅎㅎ

 

-----------------------------------------------------------------
혹시 더 필요하거나 뭔가 잘못된 게 있으면 얘기해주세요ㅠㅠ...
모두 영어뽀개시길..!! 화이팅입니다!

 

 

 

미친환급패키지
2,628개(26/132페이지)
영어공부방법 Q&A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128 노랭이 공부방법 [2] 오늘 3418 2014.12.26
2127 영어 힙합랩 리스닝 잘하시는 분 [1] 아리양 2835 2014.12.26
2126 딕테이션 방법좀 [1] 딕테이션 3123 2014.12.26
2125 영어가뭐야? ㅠㅠ [1] 이원경 2454 2014.12.25
2124 ㅠㅠ한국식 발음이 고민이예요 [3] 움움 2627 2014.12.25
2123 영어기초도 없는데 뭐부터 해야할까요? [1] 영어킹왕짱초보자 2806 2014.12.24
2122 단어가 안외워집니다. [3] 기본 2621 2014.12.24
2121 토익 팟12는 어떻게 공부해야해요?? [1] 저기욥 2638 2014.12.22
2120 오픽 어떻게하죠 [2] 어떻게 3029 2014.12.22
>> 한 달만에 영어 문법 뽀개는 법?! [8] 으쌰으쌰 12942 2017.08.21
2118 말문이 안트여서 미치겠네요.. [3] 흑흑 2982 2014.12.19
2117 토익공부 [2] 최은주 2703 2014.12.19
2116 토익 공부하는데 단어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3] 으앙 2956 2014.12.19
2115 미생 웹툰 강의 있던데 이거 들으시는 분들 어때요?? [3] 저기요 3244 2014.12.16
2114 토익 반추천해주세요ㅠㅡ735점입니다 [3] ㅠㅜ 2914 2014.12.16
2113 알려주세요 [3] 자료 2479 2014.12.15
2112 미생 강의 어때요? [4] 장그래 2827 2014.12.14
2111 영작이랑 회화 공부는 어떻게 하시나요 [2] 고민 2498 2014.12.14
2110 기본적인 영어라도 공부를 해야하는데.. [2] 후룰루 2667 2014.12.14
2109 영어회화공부하는법?! [3] 헬미 3281 2014.12.13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기초영어_문법+회화패키지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실시간 정답확인

평생 0원 프리패스기초영문법,그래머게이트웨이